Tour list

더하루에서 소개하는 주변 여행지

#Travel 01


석모도

강화도의 서편 바다위에 길게 붙어있는 작은 섬으로 산과 바다와 갯마을과 섬이 기막히게 조화를 이룬 풍광 좋은 곳이다. 서울 도심에서 차로 1시간 반이면 강화본섬의 서쪽끝 외포리 포구에 닿는다. 여기서 맞은편 석모도 석포리 선착장까지 1.5km 바닷길을 페리호을 타고 건너가야 한다. 페리호는 여러 척이 수시 왕복운항한다. 외포리에서 배를 타고 건널 때 뱃전으로 날아드는 갈매기떼의 장관은 빼놓을 수 없다. 석모도는 아직도 자연의 고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강화 땅에는 온통 사적지와 전적지 명소들이 즐비하지만 석모도는 빼어난 도서경관과 해상풍광, 아름다운 산들이 어우러져 한 번에 자연의 여러 모습을 볼 수 있다.

#Travel 02


고인돌(강화지석묘)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묘제의 하나로서 사적 제 137호로 지정되었다. 길이 710cm, 높이 260cm, 넓이 550cm의 커다란 돌을 사용했으며, 형태는 북방식 고인돌로서 상고사와 고대사의 좋은 연구 자료가 되고 있다. 2000년 11월 29일 호주 케인즈 제 24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위원회에서 고창, 화순의 고인돌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Travel 03


적석사

적석사는 태고의 신비스러움을 간직하고 있는 관음기도 도량으로 1600여 년 전인 고구려 장수왕 4년(AD416년)에 창건된 전통사찰이다. 사적에 따르면 인도에서 오신 천축조사께서 고려산 정상의 오련지(五蓮池)에서 연못에 핀 다섯 송이의 연꽃을 꺾어 신통으로 하늘에 날렸는데 그 연꽃들은 제각기 다른 장소에 떨어졌고 연꽃이 떨어진 자리에 청련사, 백련사, 흑련사, 황련사와 더불어 적련사(赤蓮寺)를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는데 적련사는 현재의 적석사이고, 언제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절 이름에 있는 적(赤)자로 인해 산불이 자주 일어난다고하여 이름을 적석사로 바뀌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다.

#Travel 04


은암자연박물관

만장굴은 벵뒤굴·만장굴·김녕굴·용천동굴·당처물동굴 등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이름을 올린 용암 동굴이다. 형성 시기는 10만∼30만 년 전으로 거문오름의 화산 폭발로 흘러내린 용암이 굳으며 만들어졌다. 만장굴은 총 길이가 약 7400m, 최대 높이 23m, 최대 폭은 18m로 세계적으로도 손에 꼽힐만한 큰 규모다. 전 세계에 많은 용암동굴이 있지만 수십만 전 전에 형성된 동굴 중 만장굴 만큼 내부 형태와 지형이 잘 보존된 곳은 드물다. 만장굴은 3개의 입구가 형성되어 있다. 이 중 제2 입구에서만 일반인 출입이 가능하며, 보존을 위해 관람 구관도 1km까지 지점으로 제한되어 있다.

#Travel 05


양사낚시터

더 하루 입구에 수로를 막아서 만든 양사낚시터가 있습니다. 떡붕어, 토종붕어, 수입붕어, 잉어, 향어, 메기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입어료느느 하루에 20,000원이며 식당과 매점, 휴게실 등이 있습니다.

#Travel 06


고려산

고려산(436m)의 옛 명칭은 오련산이다. 고구려 장수왕 4년(416)에 천축국 스님이 고려산에 올라 다섯색의 연꽃이 피어있는 오련지를 발견하고 다섯 송이의 연꽃을 날려 그 연꽃이 떨어진 곳에 절을 세웠는데 적, 백, 청, 황, 흑색의 다섯 색깔의 연꽃이 떨어진 자리에 적련사(적석사), 백련사, 청련사, 황련사, 흑련사를 세웠다고 전해진다. 또한, 고려산은 그 인근에 130여기의 고인돌을 품고 있으며 고려산 북편 시루미산은 연개소문의 출생지로 알려져 있다.

#Travel 07


성덕산

성덕산은 강화군 양사면에 있는 높이 174m의 야산으로 양사면사무소 동쪽, 강화도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상에는 평행봉, 철봉, 웃몸일으키기 등 체력단련시설과 원형식탁이 있으며, 평행복 아래에 별악봉, 금정굴, 저담산 푯말이 있는데 모두 별악봉 방향인 동쪽방향을 가리키며 있습니다. 한가운데는 둥그스런 구름 위 수풀 속에 삼각정이 있으며 북녘의 산하를 조망할 수 있다.

#Travel 08


평화전망대

강화평화전망대는 2006년 말부터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었던 양사면 철산리 민통선 북방지역 임야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타 지역에선 전망하기 힘든 이북의 독특한 문화 생태를 아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고 비교할 수 있도록 준공되어 2008년 9월 5일 개관하였다.지하층과 4층은 군부대 전용시설이며, 한국전쟁 당시의 배경과 국내·외 전쟁 발발과정 및 그 이후 생애 잊지 못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상황 등을 영상시설을 통해 볼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특히 역사 문화의 고장 강화는 곳곳에 산재한 역사· 문화 유적 등과 일일 관광 테마 코스로 연계하여 타 지역 안보 관광지와 차별화된 관광코스로 개발 다시오고 싶은 관광시설 개발은 물론 관광객 편리를 위해 최상의 서비스로 운영 관리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

#Travel 09


심은미술관

심은미술관은 강화군 하점면 이강2리 357번지에 소재한 구 강후초등학교가 2000년 2월 28일 학생감소로 인해 폐교됨으로써, 40년 간 이어온 교육목표와 이념이 단절됨을 안타까워하던 심은 전정우 관장이 강화교육청으로부터 모교를 대부받아 그의 아호를 따서 새롭게 미술관을 설립하게 된것이 계기가 되었다. 구 강후초등학교 제1회 졸업생이자 동문회장이며 그리고 그 동네에서 태어나고 자란 심은 전 정우 관장은 강화에 예술인들을 위한 활동 공간이나 전시공간이 마땅치 않았던 차에 작으나마 이런한 공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로 설립하였다고 한다.


Tel. 1644-9565

상호 : 더하루  |  대표자 : 황인석   |  사업자번호 : 137-19-09440

주소 : 인천 강화군 양사면 덕하로 93-19

Copyright ⓒ 강화도 더하루펜션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감성공간연구소  수정사항 접수하기